법정의무교육문의

교육을 하고 싶으시다면
바랍니다.

공지사항

  • 법정의무교육문의
  • 공지사항

행위자 특별교육 진행합니다.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9회 작성일 22-08-03 23:47

본문

법정의무교육을 제!대!로! 하고 있는 법정의무교육센터입니다.

간혹, 센터로 전화주시는 분들 중에..

"저기, 죄송한데요.. 한명도 출강해 주실 수 있나요?"하고 조심스럽게 문의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.

전화를 몇 번 받다보니, 이젠 딱 감이 옵니다.

"혹시, 행위자 교육인가요?"하면, 백이면 백.. 다들 그렇다고 하시네요.


직장 내 성희롱, 괴롭힘에 있어 조사를 하고 나면 대부분 행위자에게 사내 징계안에 의한 징계와 더불어 교육을 수강하게 하고 있습니다.

저희 센터에서는 1명이나 100명이나, 인원에 관계없이 출강을 하고 있는데요.

행위자 특별 교육인 경우에는, 사명감을 더 가지고 교육에 임하고 있습니다.


행위자 대부분은.. 성희롱, 괴롭힘을 의도적으로 할 생각(?) 보다는, 설마 하는 생각이 더 크게 자리잡고 있습니다.

대부분 성희롱, 괴롭힘을 인지하고 있으나, 본인의 어떤 행위(언행)가 성희롱, 괴롭힘에 해당할거라는 생각조차 하지 못하는 경우도 비일비재 합니다.


법령에는 "~를 하여서는 아니된다"라고 나와 있습니다.

그 앞에 있는 성희롱, 괴롭힘의 판단 기준이 사람마다 다르게 해석될 수 있는 게 문제라면 문제일 수 있는데요.


대한민국에서 성희롱과 괴롭힘에 대한 생각이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, 명확하게 짚어드리고 있습니다.

교육 전에는, 나더러 행위자라니까 행위자인가보다 라는 생각도 일부 있는 분들도, 교육 후에는.. 진심으로 이해하시는 걸 보면서..

그리고.. 교육 후에.. 피해자인 다른 직원에게 진심으로 사과하셨다는 걸 들으면서.. 매우 보람 된 교육이 바로, 행위자 특별 교육입니다.


중요한 것은요..

무조건적인 징계보다는, 우리 직원임이 분명한 행위자에게.. 자신의 언행을 돌아보고, 앞으로 변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.

물음표가 느낌표가 될 수 있는 교육으로 뜻깊은 시간으로 만나 뵙길 기대합니다.

자세한 문의는 센터로 전화 또는 메일로 문의 바랍니다.

서울특별시 서초구 법원로3길 19, 양지원 2층

대표 : 서수정 사업자등록번호 : 691-81-01522
TEL : 02-586-2581
FAX : 02-586-2585

Copyright © 법정의무교육센터 All rights reserved. designed by dsso.kr